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청도군, ‘장애인 권익옹호 실천대회’ 성료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12.26 10:50 수정 2024.12.26 13:54

↑↑ 김윤길 청도군 행정안전복지국장이 전종율 청도군의회 의장과 군의원 등이 '2024년 청도군 장애인 권익옹호 실천대회'를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도군 제공
청도군이 지난 23~24일까지 신화랑풍류마을에서 경북장애인권익협회 청도지회 주최로 '2024년 청도군 장애인 권익옹호 실천대회'를 개최했다.

행사는 전종율 군의장을 비롯한 유관기관·단체장, 경북장애인권익협회 시·군 지회장, 장애인 단체장과 회원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대회는 지난 1년간 이뤄진 장애인 권익옹호 활동성과를 공유하고 표창함과 동시에 장애인 권익 증진을 위한 실천을 다짐했다.

또한 권미정 주민복지과장의 장애인복지정책 소개와 장애인식개선 특강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내 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인식 개선을 위한 프로그램도 추진됐다.

김준연 경북장애인권익협회 청도지회장은 “장애인 권익 증진을 위해 많은 분이 관심을 가져 줘 감사하다”며, “이번 권익옹호 실천대회를 통해 장애인들이 존중받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를 이해하고 협력하는 문화가 더욱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윤길 군 행정안전복지국장은 “올 한해 장애인에 대한 사회참여 확대, 재활 및 자립을 도모하여 장애인의 복지증진과 인권신장을 위해 노력해 준 여러분에게 감사하며, 내년에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