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의성, 경북도 의약안전관리 ‘최우수상’

장재석 기자 입력 2024.12.23 09:54 수정 2024.12.23 09:54

↑↑ 의성군이 2024년 의약안전관리 사업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의성군 제공>

의성군이 지난 21일 경북도가 주관한 2024년 의약안전관리 사업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경북도는 매년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의료제품 안전관리 수준 향상을 위해 안전한 의료제품 유통관리, 마약류 관련 안전관리, 폐의약품 회수율 등 6개 항목을 평가해 우수기관을 선정한다.

의성군은 올 한 해 전체 의약업소 적정 운영 여부를 점검해 약품 및 의료기기가 올바르게 유통될 수 있도록 하고, 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 연계를 통해 고령층 대상 폐의약품 회수사업을 집중 운영했다.

특히, 고령층 폐의약품 회수 편의를 위해 경로당 50개 소 및 재가노인복지시설 2개 소에 폐의약품 수거함을 확대 설치했고, 폐의약품 적정관리를 위한 적극 회수 홍보를 함으로써 폐의약품으로 인한 환경오염을 예방하고자 노력했다.

또한, 마약류 노출에 취약한 계층인 청소년, 외국인, 군부대 장병을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주수 군수는 “앞으로도 의약 안전관리에 지속 관심을 기울여 군민이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의약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