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구조달청, ‘공공조달 파트너십 데이’ 혁신기업 판로지원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11.27 16:33 수정 2024.11.27 16:42

방형준 청장 “기술혁신 통한 성장 가능하도록 적극 지원”

↑↑ 대구조달청이 지역 내 조달기업의 판로 지원의 하나로 ‘대구·경북지역 공공조달 파트너십 데이’를 개최하고 있다. 대구조달청 제공
대구조달청이 지난 26일 지역 내 조달기업의 판로 지원의 하나로 ‘대구·경북지역 공공조달 파트너십 데이’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경북지역 혁신제품 등록기업 4개사와 대구·경북 지역 수요기관 구매담당자가 참여했으며 혁신제품을 주제로 한 파트너십 데이는 지난 달 대구지역에 이어 두 번째다.

또 행사에 참여한 오투에이브이, 이지시스템, 일월정밀 주식회사, 주식회사 파이터코리아 등 지역 기업들은 수요기관 구매담당자를 대상으로 자사 혁신제품을 직접 소개·홍보하고 구매담당자와 일대일 상담을 진행했다.

혁신제품은 공공성과 혁신성을 가진 기술개발제품으로 조달청에서는 지난 2019년부터 혁신제품 시범구매 사업을 시작해 혁신제품 기업들이 공공조달 판로를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방형준 대구조달청장은 “지역기업의 판로지원을 위한 파트너십데이를 다양한 품목을 대상으로 올해 7회째 추진하고 있다”면서, “이번 주제인 혁신제품은 미래 성장을 이끌 중요한 제품으로 지속적인 기술혁신을 통한 성장이 가능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