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국립안동대, 한국경영컨설팅학회 추계학술대회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11.18 11:04 수정 2024.11.18 13:04

대학생 경진대회 ‘장려상’

↑↑ 국립안동대학교 경영학전공 소속 학생팀이 한국경영컨설팅학회 2024년 추계학술대회 대학생경진대회에 참여해 장려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립안동대 제공
국립안동대(총장 정태주) 경영회계학부 경영학전공(전공주임 이명성) 소속 학생이 지난 9일 대전 한남대에서 개최한 ㈔한국경영컨설팅학회 2024년 추계학술대회 대학생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한국경영컨설팅학회는 '글로벌 공급망 재편과 중소기업의 전략'이라는 주제로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했으며 대학생 경진대회와 함께 창업&보부상 경진대회도 동시에 진행했다.

대학생 경진대회에는 고려대, 숭실대, 중앙대, 충남대 등 전국 대학에서 32개 팀이 출전해 경영 관련 다양한 주제 아이디어를 뽐냈다. 이 중 국립안동대 경영학전공에서 박성인, 김민송, 김소원, 전범구 학생 팀이 안동소주 마케팅 전략에 대해 발표했고, 고한준, 유재목, 윤수빈, 탁예찬 학생 팀은 안동 문화유산을 이용한 AR관광 콘텐츠를 발표해 두 팀 모두 장려상을 받았다.

국립안동대 경영학전공은 전문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학생에게 실무적인 지식과 다양한 학생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난 2023년부터 지금까지 17팀 69명 경영학전공 학생이 전국 단위 공모전에 참여해 수상하는 성과를 달성하고 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