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2024경주 한우와 농축수산물 한마당 축제 성료

김경태 기자 입력 2024.11.18 10:49 수정 2024.11.18 11:48

↑↑ 송호준 경주시부시장이 2024 경주한우와 농축수산물 한마당 축제 개막식에 참석해 인사말씀을 하고 있다.<경주시 제공>

↑↑ 경주한우와 농축수산물 한마당 축제 중 한돈시식행사를 진행하고 있다.<경주시 제공>

2024 경주한우와 농축수산물 한마당 축제가 지난 15일~17일까지 황성공원 타임캡슐광장 일원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사)한국후계농업경영인 경주연합회와 (사)전국한우협회 경주지부 주관으로 열린 이번 축제에는 지역 대표 농축수산물 브랜드 이사금, 천년한우 등 다양한 제품이 소개‧판매됐다.

방문객은 지역 농민이 생산한 우수 농축수산물을 시장 가격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 큰 만족감을 드러냈다.

한우협회, 한돈협회, 낙농협회, 양계협회, 양봉협회 등 각 단체는 제품별 소비촉진 및 시식 행사를 진행해 방문객 발길을 바로 잡았다.

행사 기간 동안 쌀 도정, 새끼꼬기, 재래농기구 체험 등 상설 체험 행사와 길놀이 및 국악 공연, 초대가수 이벤트는 축제에 아름다운 추억을 쌓기에 충분했다.

15일 개막식에서 펼쳐진 이사금, 천년한우, 이사금쌀, 금이관이 형상 등의 드론 아트쇼는 경주 밤하늘을 빛의 향연으로 물들게 했다.

이형일 회장은 “바쁜 가운데도 행사 준비에 최선을 다한 회원에게 감사 드린다”며 “이번 축제를 통해 지역 대표 농축수산물 우수성을 알리고 안전한 먹거리 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송호준 부시장은 “경주 한우와 지역 농축수산물은 국내 어디에도 빠지지 않는 우수한 제품이다”며 “시에서도 지역 제품의 지속 구매와 판로가 확대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