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2024년 자원봉사자의 날 행사

조덕수 기자 입력 2024.11.17 10:04 수정 2024.11.17 10:04

안동노인종합복지관

↑↑ 2024년 자원봉사자의 날 행사를 함께 하고 있는 봉사단원들.<안동시 제공>

안동노인종합복지관이 지난 13일 복지관에서 ‘2024년 자원봉사자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안동노인종합복지관 실버자원봉사단은 복지관에 등록된 회원 어르신 중 정기적 자원봉사가 가능한 단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구내식당에서 주기적 배식 봉사 및 무연고 사망자 공영장례서비스에서 대리 상주 봉사, 분기별 봉사활동 보고 및 안건 토의를 하는 간담회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에는 자원봉사단원 40여 명과 노인복지관 핵심요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한 해 동안 활동을 사진으로 담은 영상 감상, 서로에게 감사 편지 낭독 및 레크리에이션 시간을 가졌다.

행사가 끝난 후 한 봉사단원은 “자원봉사자의 날 행사로 친목 및 화합의 장을 마련해 줘 감사하다. 어떻게 노후를 보내야 할지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남을 돕는 일을 하며 보람을 느끼고, 복지관 봉사단원으로 소속감도 생기게 됐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안동시 관계자는 “평소에도 소중한 시간을 내 봉사활동을 해 주는 봉사단원께 이번 행사에도 참석해 줘 매우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봉사단 활동에 대해 아낌없이 지원하고, 지역사회로 연계를 넓혀 활동하실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