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포항시, 수능 수험생 격려

김경태 기자 입력 2024.11.14 10:45 수정 2024.11.14 12:33

장상길 부시장, 이동고 찾아 수능 수험생에 응원 메시지
시험장 주변 소음방지와 교통질서 관리 상황 점검 등

↑↑ 장상길 부시장은 14일 포항이동고등학교를 찾아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르는 수험생들을 격려했다.<포항시 제공>

포항시 간부 공무원이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진 14일 포항 내 12개 시험장을 찾아 수험생과 학부모,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장상길 부시장은 포항이동고를 찾아 “긴 시간 최선을 다해 준비한 수험생이 침착하게 본인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해 원하는 좋은 결과를 얻길 바란다”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또한 그동안 뒷바라지에 고생한 학부모와 매년 묵묵히 교통 봉사를 펼치는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아울러 시험장 주변 소음방지와 교통질서 관리 상황을 점검하고, 시험이 끝나는 시간까지 수험생이 안전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시험에 집중할 수 있도록 관계자들에게 당부의 말을 전했다.

이번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포항 지역 총 12개 시험장에서 4,334명(전년비 107명 증가) 수험생이 시험을 치렀다.

포항시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원활히 치러질 수 있도록 수송 및 교통 대책을 세우고, 소음방지, 기상악화에 대비한 안전 계획을 수립하는 등 수험생 편의를 지원하는 데 행정력을 집중했다.

이와 함께 수능 직후 청소년 일탈 행위와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학교 주변 및 유해업소 밀집 지역에 대한 합동 점검을 펼치며 청소년 보호 활동을 강화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