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영남이공대, 지역 청년 취업 활성화 '릴레이 기업설명회’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11.13 14:11 수정 2024.11.13 14:18

우수기업 소개·채용 정보 제공, 일자리 미스매칭 해소

↑↑ 영남이공대학교 컴퓨터정보관 시청각실에서 개최된 '2024 대구시 남구의회와 함께하는 릴레이 기업설명회 및 토론회'가 열리고 있다. 영남이공대 제공
영남이공대(총장 이재용)가 지난 7일 오후 컴퓨터정보관 시청각실에서 재학생과 지역 대학생, 지역 특성화고 고교생, 고교 교사 등 80여 명을 대상으로 지역 우수기업인 ㈜아바코, ㈜새빗켐의 기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대구 남구의회와 대구서부고용복지플러스센터가 주최하고 영남이공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주관해 지역청년에게 지역 우수기업 소개 및 채용 정보에 대한 설명회를 통해 청년 실업률 해소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업설명회에 참여한 ㈜아바코는 디스플레이 제조 장비, 이차전지 자동화 물류장비 및 공정장비, 반도체 장비 등을 생산하는 글로벌 장비 제조 기업으로 대구와 구미, 상주, 파주 등에 생산 공장을 두고 있으며 직무 소개와 채용 방식, Q&A를 통해 정보를 전달했다.

㈜새빗켐은 김천에 위치한 자원 순환 재활용 기술기업으로 이차전지 폐배터리 재활용 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으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이차전지 산업의 현황 및 전망과 함께 구직 청년들에게 직업의 가치와 직장 선택에 관한 다양한 조언을 전달하며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설명회에는 대구 남구의회 정재목 부의장과 이충도, 성윤희 의원이 지역청년 취업 활성화를 위해 자리를 함께했다. 정재목 부의장은 “지역에 있는 우수한 기업이 이번 설명회를 통해 젊은 청년에게 널리 알려지고 좋은 취업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주기를 바라며 의회에서도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영남이공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박만교 센터장은 “이번 기업설명회를 통해 지역 청년 구직자들이 기업과 직무에 대한 정보와 양질의 취업 기회를 얻길 바란다”며, “지역 많은 청년에게 취업에 도움이 될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일자리 미스매칭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릴레이 기업설명회는 7회에 걸쳐 진행되며, 오는 12일에는 ㈜한중엔시에스, 아진산업㈜, 13일 ㈜풍산, 아주스틸(주), 14일 ㈜피엔티, ㈜에이엠에스, 19일 ㈜에스티아이, 삼보모터스㈜, 20일 삼양식품㈜, ㈜아이제이에스, 21일 ㈜삼광, ㈜포스코PR테크가 예정돼 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