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문경종합자원봉사센터, 봉사자 할인가맹점 전수조사 및 홍보

오재영 기자 입력 2024.11.10 09:30 수정 2024.11.10 10:19

할인 가맹점 127곳 대상

할인가맹점 홍보활동 단체사진 
문경 종합자원봉사센터가 지난 8일 우수자원봉사자를 위한 할인가맹점 전수조사 및 홍보 활동에 나섰다.

이날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관내 가맹점 127곳을 방문해 홍보물품을 전달하고 지속적인 할인 혜택을 가맹점에서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했다.

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이란 자원봉사자에게 제공하는 인센티브의 한 종류로 어려운 이웃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자원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자원봉사자에게 상품 구입 또는 서비스 이용 시 약정 할인율로 혜택을 주는 사업체를 말한다.

할인가맹점 이용은 연간 50시간 이상 봉사활동을 완료한 자원봉사자만 이용가능하며, 음식점, 안경가게, 한의원, 카페, 문구점, 의류매장, 미용실 등 유흥업소를 제외한 모든 사업장에서 사용 가능하다.

할인가맹점은 우수자원봉사자증을 소지한 봉사자가 상품이나 서비스 구매 시 최소 5%이상 약정 할인을 받을 수 있도록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자원봉사자증은 누적 50시간 이상 자원봉사활동을 하면 자원봉사센터에서 발급 가능하다.

백화자 센터장은 “우수 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 지정을 통해 자원봉사 참여 활성화는 물론 가맹점 역시 자원봉사에 간접적으로 기여하는 등 지역 소상공인과 시민에게 긍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지역 내 자원봉사 문화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방안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