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포항시, 2024년 장애인 활동지원 부정수급 예방교육

김경태 기자 입력 2024.10.30 07:09 수정 2024.10.30 08:30

지원 제공기관 및 활동지원사 600여 명 참석

↑↑ 지난 29일 포항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장애인활동지원 제공기관 관계자와 활동지원사 대상 장애인활동지원사업 부정수급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포항시 제공>

포항시가 지난 29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장애인활동지원 제공기관 관계자와 활동지원사 600여 명을 대상으로 장애인활동지원사업 부정수급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사회보장정보원 전자바우처 클린센터 강사를 초빙해 부정수급의 심각성 및 최근 사례를 공유하고 장애인활동지원사들이 윤리적 기준과 법적 책임을 인식하도록 강조했으며, 복지재정 누수방지를 위한 다양한 모니터링 방법과 신고 절차를 안내했다.

아울러 서비스 제공 시 주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 논의를 나누며 부정수급 발생 시 활동지원기관 취소 및 지원인력 자격취소 및 정지 등 각종 행정 처분에 대해서도 교육했다.

편준 복지국장은 “부정수급을 철저히 방지하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홍보를 강화 할 것”이라며 “부정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부정수급 예방을 위한 지속적인 교육과 모니터링을 병행하며 부정수급이 적발 시 행정 처분은 물론 수사기관에 의뢰하는 등의 엄중 대응에 나설 방침이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