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제

부동산원,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위원장 '표창'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10.27 09:29 수정 2024.10.27 13:42

부동산 전자계약·공공 마이데이터 연계 공적 인정

↑↑ 한국부동산원 이재명 시장관리본부장(오른쪽)이 ‘2024 이브릿지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장 표창을 수상하고 있다. 부동산원 제공
한국부동산원이 부동산 전자계약을 활성화하고 공공 데이터를 민간 프롭테크 등에 개방하는 등 성과를 인정받아 디지털플랫폼 분야 정부 표창을 받았다.

한국부동산원이 지난 23일 서울 서강대에서 열린 ‘2024 이브릿지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디지털플랫폼정부 발전 유공’ 부문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한국부동산원은 공공 마이데이터 연계와 전자계약 활성화 등 디지털플랫폼정부 구현에 노력해오고 있다.

부동산 거래에 동반되는 계약신고 대출등기 등 복잡한 처리 절차를 간소화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공공 마이데이터’관련 부동산 전자계약 정보의 연계 계약유형을 확대해 왔다.

또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를 중심으로 공공 마이데이터를 통한 부동산 전자계약 정보의 간편 활용을 위해 정부부처 및 금융기관 등과 부동산 정보 데이터의 비대면 유통을 위한 효율적 방안을 지속 협의하고 있다.

아울러 국민이 부동산 거래를 할때 쉽게 전자계약-마이데이터 활용이 가능하도록 민간 프롭테크 기업 및 지방공사에 데이터를 개방하는 등 전자계약 활성화를 이행해 온 공적을 인정받아 이번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손태락 한국부동산원 원장은 “이번 표창은 디지털플랫폼정부 구현을 선도하고, 전자계약을 통한 국민 체감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해온 결과”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