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달서구, ‘지속 가능발전 비전 선포·실천 다짐대회’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10.24 16:08 수정 2024.10.24 16:10

이태훈 구청장 “달서가 대구 중심으로 전진하는 힘찬 동력”

↑↑ 이태훈 달서구청장 등이 구청 대강당에서 지속가능발전 선도도시 달서 조성을 위한 지속가능발전 비전 선포 및 실천 다짐대회에서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대구 달서구 제공
대구 달서구가 지난 23일 구청 대강당에서 지속가능발전 선도도시 달서 조성을 위한 지속가능발전 비전 선포 및 실천 다짐대회를 개최했다. 비전선포식에는 구의장, 대구성서산업단지관리공단 이사장, 유관기관 단체장, 각급 단체 주민대표 등 17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주요행사 내용은 지속가능발전 구정성과 상영, 비전선언문 낭독 및 비전선포,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구민 결의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선도적으로 지속가능발전을 진행한 달서구는 △경제 혁신도시 달서! △사람 중심 행복 달서! △자연친화적인 녹색 달서! △지속가능한 희망 달서! 라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4대 비전을 선포하고, 오는 2044년까지 17개 지속가능발전목표를 설정해 달성을 위해 노력 할 것을 다짐했다.

또 달서구는 현재 세대가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고, 미래 세대에게 더 나은 삶을 물려주기 위해 사회, 경제, 환경의 조화로운 발전으로 지속가능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 할 계획이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지속가능발전 비전선포는 지속가능발전이라는 중요한 목표를 향한 새로운 시작이자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구민이 합심해 현재 세대를 넘어 미래 세대까지 희망을 전달하고, 달서구가 대구의 중심으로 전진하는 힘찬 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