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폴리텍대 로봇캠퍼스 권영국 교수, 2024년 로봇산업발전 유공자 선정

김경태 기자 입력 2024.10.24 08:16 수정 2024.10.24 09:13

로봇기술발전 공로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 권영국 교수가 ‘2024 로보월드(ROBOT WORLD)’에서 로봇산업분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 제공>

한국폴리텍대 로봇캠퍼스 권영국 교수가 지난 23일 경기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 국내 최대 로봇행사인 ‘2024 로보월드(ROBOT WORLD)’에서 로봇산업분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지난 과학기술진흥유공자, 발명진흥유공자 표창에 이은 권 교수의 지속적인 연구와 혁신을 통해 로봇 기술의 발전과 상용화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다.

권 교수는 로봇 산업 분야에서 위치 관제를 통한 안전 환경 개선과 자동화 시스템 관련 로봇 기술 연구를 선도해왔으며, 특히 로봇 기술을 실제 산업 현장에 적용하는 데 중점을 둬 산업 전반에 걸친 혁신을 이끌어왔다.

또한, 권 교수는 최근 제59회 전국기능경기대회의 산업용 로봇 직종에서 심사위원으로 활약하며 대구 선수단이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데 기여해, 대구시로부터 공로 표창을 받은 바 있다. 전국기능경기대회는 국내 기술 인재들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중요한 대회로, 로봇 기술 분야에서 심도 있는 평가와 지도를 통해 대회의 성공적인 운영에 기여했다.

권 교수는 이번 수상을 통해 “로봇 기술의 발전과 로봇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한 산업 경쟁력 강화에 함께 힘써 준 로봇캠퍼스 교직원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로봇 기술이 다양한 산업에 널리 적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무영 학장은 “로봇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이론뿐 아니라 현장 실무 능력을 갖춘 전문가들이 필요하다”며, “이를 위해 교수들이 각 분야의 전문가로 학생에게 실질적인 현장 교육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로봇캠퍼스는 산업 현장에서 즉시 적용 가능한 실무형 교육과정을 도입해 로봇 기술 인력 양성과 산업체 간의 연계성을 강화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산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현장 맞춤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는 2025학년도 2년제 학위과정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국내 유일 로봇 특성화대학’으로 매년 총 100명의 소수정예 신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s://www.kopo.ac.kr/robo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