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문경대 간호학과, VR기술 활용 실습입문 프로그램 성공적 진행

오재영 기자 입력 2024.10.23 07:06 수정 2024.10.23 07:42

문경대학교 보도자료_간호학과 VR실습입문프로그램을 운영했다(문경대학제공)

문경대 간호학과가 지난 17일~18일까지 교내 VR실습실에서 2학년 122명을 대상으로 'VR 실습입문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임상실습에 앞서 학생들이 실습에 입문하는 과정으로, 최신 VR기술을 활용해 핵심간호술기를 사전 학습하고 준비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특히, 수혈요법과 관련된 핵심간호술기를 가상현실(VR) 기술을 활용한 실습을 통해 임상 현장에서의 실무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진행됐으며, 학생들은 이론적인 지식과 실습을 반복 학습하며 간호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윤영주 학과장은 “이번 VR 실습입문 프로그램은 학생에게 임상실습 전에 실제 상황을 간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임상 실습에 대한 불안감을 줄이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앞으로도 최신 기술을 접목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 실습 경험을 향상시키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문경대 간호학과는 학생들이 변화하는 의료 환경에 맞춰 준비된 간호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신의 실습기자재 도입과 최고의 실습실 환경을 구축하고 혁신적인 교육 방법으로 다양한 실습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한편, 문경대는 2021년 대학 기본역량진단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에 선정, 2022년부터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2023년부터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HiVE)’과 ‘지방전문대학활성화사업’을 함께 추진 중에 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