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가 오는 26일 오전 11시부터 삼성창조캠퍼스(침산동) 야외무대 일원에서 '2024 북구 평생학습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북구청에서 주최하고 경북대 AI․디지털 융합 교육 혁신 플랫폼 사업단과 대구보건대 Hi-FIVE HiVE센터가 협력기관으로 참여해 행사의 품격을 한 단계 더 끌어올렸다. 특히, AI·4차산업혁명, 초고령사회 등 급변하는 평생학습환경에 발맞춰 맞춤형 평생교육기관 정보와 함께 로봇을 이용한 SW/AI 코딩, AI·디지털 융합 교육, 자개공예, 도시농업, 업사이클링 등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이날 정오에는 관내 초등 3학년 사회과목 부교재인 ‘우리북구’책자 내용을 문제로 풀어보는 '우리북구 지식왕'골든벨을 개최하고, 성인 문해교육을 수료하신 어르신의 시화 작품 20여 점도 함께 전시된다.
또 행사 중간에는 지역 평생교육기관 등에서 갈고 닦은 자신의 재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댄스, 국악, 태권도 등 다양한 특별 공연을 준비해 평생학습도시의 위상을 높일 예정이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2024 북구 평생학습페스티벌」행사를 통해 급변하는 시대환경에 적합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해 전 구민이 늘 배우고 학습하고 지식을 나눌 수 있는 평생학습도시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북구 교육청소년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