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FIX와 함께하는 대구지역 AI 생태계 활성화’ 강연회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10.20 09:44 수정 2024.10.21 16:26

NAVER 등과 엔터테인먼트 AI기술 적용사례 발표
대구시, 2025 AI 대전환 주제 토크콘서트로 진행

↑↑ 과실연 AI 미래포럼 홍보 포스터<대구시 제공>

대구시가 (사)과실연 AI 미래포럼, 경북대와 함께 ‘FIX와 함께하는 대구지역 AI생태계 활성화’라는 주제로 강연회를 22일 산격청사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이번 강연회는 산업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는 AI기술 현주소를 알아보고, 앞으로의 AI기술의 진화 예측을 통해 대구 신산업의 AI전환에 필요한 기술은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마련됐다.

강연은 ‘FIX와 함께하는 대구지역 AI생태계 활성화’라는 주제로 1부 전문가 강연과 2부 각계각층이 참여하는 토크콘서트로 진행 될 예정이다.

1부 행사에서는 과실연 AI미래포럼 공동의장인 포티투마루 김동환 대표이사가 ‘제조·엔지니어링분야에서의 AX전략’을 설명하고, 두 번째는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류정혜 부사장이 ‘넥스트 엔터테인먼트 WITH AI’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2부 행사는 네이버 퓨처AI 하정우 센터장 등 국내 인공지능(AI)분야 전문가와 지역 선도기업 및 교육 관계자가 패널로 참가하는 AI대전환 토크콘서트로 대구지역 AI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각계각층의 다양한 토의가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대구시와 (사)과실연 AI 미래포럼은 지역 AI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주기적으로 네트워크를 개최하는 등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류동현 대구시 AI블록체인과장은 “이번 강연회에서 나온 아이디어와 제안은 향후 AI 정책에 적극 반영하고, 대구의 산업 전반에 AI 기술이 접목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