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 ‘제3기 청도여성대학원’개강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10.19 17:16 수정 2024.10.20 12:04

여성 잠재능력 개발·지역사회 필요 라이프 코치 인재 양성

↑↑ 김진숙 미래라이프융합대학장은 김하수 청도군수와 전종율 청도군의장, 군의원이 '제3기 청도여성대학원' 개강식을 열고 수강생 등이 단체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한의대 제공
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이 운영하는 '제3기 청도여성대학원'개강식이 최근 청도여성회관 종합교육장에서 수강생 및 내빈 50여 명과 함께 진행됐다.

개강식은 △청도해피송 시청 △내빈소개 및 개회 △국민의례 △학사일정 소개 △입학허가선언(김하수 군수) △신입생선서 △축사(전종율 의장) △폐회 및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선재 교수의 1주차 교육(위풍당당 우리는 청도 여성!)을 진행했다.

청도여성대학원은 다양한 이론적 지식교육, 실습과 체험학습을 통해 여성의 자기계발과 성공을 위한 지원을 받고,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개인 코칭을 통해 여성에게 맞춤형 지도를 제공해 개인의 성장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그룹 지도를 진행함으로써 여성들 서로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고 상호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한다.

김진숙 미래라이프융합대학장은 “제3기 청도여성대학원은 여성들이 상호 작용하고 지원받을 수 있는 온·오프라인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여성 주도의 조직, 비영리 단체, 대학 등과 협력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더 많은 여성이 지역사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청도여성대학원은 지난 2022년 제1기 운영을 시작으로 매년 40여 명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제3기 청도여성대학원은 '여성의 잠재능력 개발 및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라이프 코치(Life Coach) 인재 양성'을 목표로 오는 12월20일까지 매주 금요일 총 14회 수업으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