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희학교, 2024년 교육과정 박람회 ‘온(溫)드림'개최

김경태 기자 입력 2024.10.19 08:21 수정 2024.10.21 05:57

↑↑ 2024학년도 경희학교 교육과정 박람회 '온(溫)드림' 행사 개최하였다.<경주교육지원청 제공>

경희학교가 지난 18일 학생 및 인근 학교 학생 350명과 함께 즐기는‘2024학년도 경희학교 교육과정 박람회 온(溫)드림' 행사를 열었다.

2022년에 처음 열어 3회째 맞이하는 경희학교 교육과정박람회 온드림의 온은 한글의 뜻인 ‘전부’, 영어 On 의 뜻인 ‘~위에, 계속하여’, 한자 온(溫)의 뜻인 ‘따뜻하다, 순수하다’의 의미를 갖고 있다. 

행사는 학교와 지역사회, 교사·학생·학부모가 함께 실현해 가는 교육과정, 장애 특성과 소질에 따른 현장 중심 직업교육과정 등 초·중·고·전공과 과정별 교육과정을 소개하고, 과정별로 준비된 직접 체험하고 참여할 수 있는 부스들이 운영되었다. 

특수교육대상 학생이 즐길 수 있는 스포츠 ‘슐런 히어로즈’, 경주에서 유래한 십원빵을 제빵하는 ‘ 제빵일타강사’, 학부모회에서 준비해 직접 만들어보는 ‘소떡소떡’등을 체험하고 스탬프북을 완성하여 선물을 받도록하여 성취감을 느낄 수 있게 하였다.

또한 ‘디지털 온(溫) 선도학교’와 ‘AI 디지털 교과서 현장적합성 검토 연구학교‘를 운영함으로서 AI와 관련된 8개 부스가 설치되어 인공지능 교육과 코딩교육이 이뤄졌으며, 총 20개 부스들이 경희학교 운동장, 강당, 직업실습실 등에서 운영되었다. 

경희학교 재학생 뿐 아니라 경주·포항 지역 특수학급 학생을 대상으로 신청받고 내빈과 약 350여 명 인원이 참여해 경희학교의 특별한 교육과정을 체험할 수 있어 지역행사로 자리매김을 하는 의미있는 행사가 되었다.

김하경 교장은 “경희학교는 학생들의 교육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박람회를 통하여 학교의 교육과정을 소개하고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되었다. 교육 주체인 학생뿐 아니라 학부모, 교사, 지역사회가 함께 하여 의미 있는 교육활동을 할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