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북바이오마이스터고, ‘면역항암제 개발’셀렉신과 산학협약

김경태 기자 입력 2024.10.18 10:35 수정 2024.10.20 10:14

↑↑ 경북바이오마이스터고, 바이오산업 전문인양성을 위한 산학협약식 체결<영천교육지원청 제공>

경북바이오마이스터고가 지난 17일 셀렉신과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바이오 분야 인재 양성과 혁신적인 연구를 위한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셀렉신은 독자적 항체 개발 플랫폼 ‘Selectope’를 기반으로 면역 조절 항체의약품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주요 제품인 ‘면역항암제(SLC-3010)’는 선택적으로 항암면역세포의 활성화를 강하게 촉진함과 동시에 면역억제세포의 활성화를 저해하는 IL-2(인터루킨-2)기반의 면역항암제로 현재 글로벌 임상 1상을 진행 중이다.

포항 본사를 중심으로 항체 기능 테스트와 치료용 항체 약효 평가, 각종 동물 실험을 수행하고 있는 셀렉신은 치료용·연구용 항체 발굴, 임상실험 등을 통해 신약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학생들은 셀렉신의 연구 및 개발 환경에서 실습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며, 이를 통해 학생들은 이론과 실무를 결합한 심도 깊은 교육을 받게 된다. 또한 졸업 후 취업 기회도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두 기관은 바이오 산업의 최신 동향을 반영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신약개발 부서의 연구 직무에 우수 학생 1명이 산업체 채용형 현장실습에 참여하고 있다.

이준영 대표는 “이번 협약은 바이오 산업에서의 실제 경험을 제공하고, 회사의 연구개발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산학협력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미정 교장은 “산학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선진 바이오 기술을 배우고, 산업과의 연계를 통해 보다 나은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