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제

대성에너지, 장애우 재활자립 기관에 차량 2대 후원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10.17 09:41 수정 2024.10.17 09:52

장애우 재활 및 자립 지원 차량 전달식

↑↑ 대성에너지가 장애우 재활자립 기관인 청구재활원에 업무용 차량 2대를 후원하는 전달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성에너지 제공
대성에너지(대표이사 박문희)가 지난 16일 대구 서구 중리동 서부지사에서 도시가스 공급권역인 경산에 있는 장애우 재활자립 기관인 청구재활원에 업무용 차량 2대를 후원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차량 후원은 지난 2018년에 이어 두 번째로 청구재활원의 복지사업 운영에 필요한 차량이 부족하다는 소식을 접한 대성에너지가 장애우 재활 및 자립사업 협력 파트너로서 업무용으로 사용하던 차량을 지원하기로 했다.

대성에너지가 후원한 차량은 청구재활원이 진행하는 다양한 재활 프로그램의 원활한 운영과 장애우들의 장거리 이동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후원은 대성에너지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을 실천하는 일환으로,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이바지하고자 마련된 것이다.

정해룡 대성에너지 부팀장은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 장애인 복지 기관에 실질 도움이 되는 지원을 할 수 있어 뜻 깊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성에너지는 지역의 복지기관과 소외된 이웃들에게 맞춤형 후원 사업을 지속해서 펼치고 있으며, 다가오는 겨울을 대비해 행복한 밥상 무료 급식, 사랑의 김장 나눔 등 취약계층의 자활을 돕고 따뜻한 희망을 전하기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