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영천시의회, 2025년 주요업무보고

김경태 기자 입력 2024.10.17 08:29 수정 2024.10.17 10:00

제241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
정책기획실·청렴감사실·행정지원국
체육시설 사업소 업무보고

↑↑ 제241회 제3차 본회의<영천시의회 제공>

영천시의회가 제241회 임시회 기간 중 15일~21일까지 집행부로부터 2025년도 주요업무보고를 받고있다.

정책기획실, 청렴감사실, 행정지원국, 체육시설사업소 순으로 진행된 지난 16일 주요업무보고에서 의원별 발언 내용은 다음과 같다.

우애자 의원은 지역 사회단체 보조금 집행과 관련해 회원 간 이해충돌을 방지하기 위해 보조금 집행 실태에 대한 면밀한 감사를 주문했으며, 김종욱 의원은 시민 불편과 행정력 소모를 줄이기 위해 시에서 위촉한 고문변호사를 적극 활용하여 소송 승소율 제고 및 소송 건수를 최소화할 것을 당부했다

이영우 의원은 금호초 학교복합시설에 들어올 목욕탕 공간이 협소할 수 있음을 우려하며 목욕탕 건립은 금호읍민의 숙원사업이므로 향후 사업 진행 시 면밀히 검토할 것을 요청했다.

김상호 의원은 주민이 많이 이용하는 기관인 농협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해 줄 것과, 고향사랑기부금이 꼭 필요한 곳에 쓰일 수 있도록 면밀히 검토할 것을 요청했으며, 이영기 의원은 최근 공무원 이직·면직의 큰 사유가 되는 악성 민원인의 갑질행위에 대해 집행부에서 강하고 직접적 대안을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배수예 의원은 위원회 현황과 관련해 당연직에 시 공무원 비율이 높은 부분에 대해 상위법 등 관련 규정을 검토하여 향후 위원회 구성 시 외부인사 비율 증가 방안 마련을 요구했으며, 이갑균 의원은 규제개선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 선정 기준에 대해 의문을 표하며 수상 선정 시 현실적으로 개선이 가능한 사항인지 사전에 관련 규정 점검이 철저해야 함을 강조했다.

김용문 의원은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의 주차장 부지와 관련해 전기차 및 장애인 전용 공간을 제외하면 향후 주차 공간 협소 문제가 예상되므로 이에 대한 해결 방안을 미리 마련할 것을 요구했다.

다음 업무보고는 ▲17일 홍보전산실, 역세권개발추진단, 경제환경산업국 ▲18일 상수도사업소, 환경사업소, 건설도시국 ▲21일 평생학습관, 공원관리사업소, 농업기술센터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