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문경대 간호학과, 취업설명회 및 캐치업(Catch業) 잡-페어 개최

오재영 기자 입력 2024.10.17 07:32 수정 2024.10.17 10:06

문경대학교 간호학과 취업설명회 및 잡페어 개최했다-

문경대 간호학과가 지난16일 4학년 152명을 대상으로 교내 2강의동 앞 잔디광장에서 취업설명회 및 캐치업(Catch業) 잡-페어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경북 안동의료원, 국민건강보험공단 문경예천지사, 상주성모병원, 상주적십자병원, 시립문경요양병원, 안동병원, 안동성소병원, 영주적십자병원, 충북 충주의료원, 한림대 강남성심병원 등 10개 기관의 부서장 및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관심있는 기관을 방문해 기관 관계자로부터 2025년 신규간호사 채용 인원과 일정, 병원의 인재상, 연봉과 복리후생, 근로 여건 안내 등 병원 취업 전반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듣거나 모의면접을 본 후 학과에서 배부한 용지에 기관별 스탬프를 5개 이상 받아 운영 본부에 제출하는 스탬프 투어 방식으로 진행했다.

간호학과 취업설명회는 올해는 캐치업(Catch業) 잡-페어와 함께 개최해 작년과 비교하여 규모를 크게 개최했으며, 간호학과 학생회에서 간호사 국가고시 D-100 이벤트로 합격 기원 떡을 준비하여 선배들에게 힘을 안겨 주었다.

윤영주 학과장은 “4학년 학생이 이번 행사를 통해 학교에서 배운 역량을 충분히 발휘하여 목표하는 취업에 꼭 성공할 수 있기를 바라며, 행사에 참여한 부서장과 병원 관계자에게 감사의 마음과 산학협력이 더욱 잘 이루어 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문경대는 2021년 대학 기본역량진단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에 선정, 2022년부터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2023년부터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HiVE)’과 ‘지방전문대학활성화사업’을 함께 추진 중에 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