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지방고용노동청 영주지청이 문경고용복지+센터, 경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재)경북경제진흥원, 중장년내일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5일 오후 2시 문경실내체육관에서 2024 경상북도 잡페어 in 문경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온라인 잡페어는 전용 홈페이지(https://www.greatjob.kr) 구축 운영을 통해 메타버스 가상공간을 활용한 비대면 면접 채용서비스가 제공됐고, 오프라인 잡페어는 ㈜STX리조트 등 20개 기업이 현장 면접에 참여해 사무직, 조리직, 운전직, 생산직 등 91명의 신규인력을 모집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12명 구직자가 현장에서 직접 채용됐으며, 66명에 대해서는 해당 사업장에서 2차 면접을 통해 최종 채용 여부가 결정 될 예정이다. 아울러, 행사에 참여해 면접을 본 구직자 중 구직조건을 충족하는 사람에게는 (재)경북경제진흥원에서 5만 원 면접비도 지급하게 된다.
당일 행사에는 다양한 연령층의 구직자들이 행사장을 방문했는데, 기업면접 뿐 아니라 구직상담 및 등록, 취업타로, 퍼스널 컬러진단, 증명사진 촬영 등의 부대행사 공간도 마련되어 행사 참여자로부터 큰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이도희 대구지방고용노동청 영주지청장은 “영주지청에서는 향후에도 구직자와 기업의 일자리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보다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