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수련 통한 건강한 인생! 함께해 행복한 삶!

김경태 기자 입력 2024.10.08 11:11 수정 2024.10.09 08:15

영천 신녕 국학기공 팀, 각종 대회 참가 연이어 수상

↑↑ 제34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에 출전한 신녕면 국학기공 팀<영천시 제공>

↑↑ 제50회 영천문화예술제 읍면동 장기자랑(신녕면) <영천시 제공>

최근 영천 신녕면 주민자치 강좌 프로그램 중 하나인 국학기공 팀이 각종 대회에 참가하는 것은 물론 수상까지 하는 등 그동안 노력하며 수련한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신녕면 국학기공이 권낭희 지도자의 지도를 통해 총 45명 수련생이 매주 1회 이상 수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그 결과 구미에서 개최된 제34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에서는 국학기공 부문 단체전 3위, 어르신 부분 1, 2위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뤄냈다. 이어 제50회 영천문화예술제 읍면동 장기자랑 부분에서는 우수상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국학기공이란, 기(氣)를 터득하고 조절할 수 있는 수련을 터득하여 널리 활용하고자 하는 수련법을 말한다. 기를 잘 다스리게 되면 육체적, 정신적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나아가 삶의 활력을 얻게 된다. 지금은 전국적으로 활성화돼 있으며, 우리 민족 고유의 전통 수련법으로 세계 각국에서 진가를 인정받고 있다.

신녕면 국학기공 한징자 회장은 “개개인 수련을 통해 모두가 함께 노력하여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는 국학기공을 가까이서 배우고, 대회에 나가 수상까지 하는 결과를 얻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국학기공을 통해 회원과 건강한 인생을 살고 싶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