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제

대구상의, 기업 경영지원협의회 제53차 세미나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10.01 07:06 수정 2024.10.01 09:27

↑↑ 대구 그랜드호텔에서 열린 대구상공회의소 기업경영지원협의회 제53차 세미나가 열리고 있다. 대구상의 제공
대구상공회의소가 지난 24일 대구 그랜드호텔에서 지역기업 임원·부서장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경영지원협의회(운영위원장 박종률) 제53차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는 서양고전학 전문가인 김헌 서울대 교수를 초빙해 '그리스 신화와 철학에서 배우는 리더의 탁월성'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했다. 

강연을 한 김헌 교수는 "그리스 신화 속 인물들의 이야기는 오늘 날 우리 삶과 리더십에 큰 영감을 주고 있다"며 "어떤 미덕을 가져야 성공하고, 어떠한 리더가 건강한 공동체를 만들 수 있는지 지혜를 엿볼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어려운 시기인 만큼, 이 강의를 통해 단순한 지식을 넘어, 신화 속 이야기를 거울삼아 새로운 변화와 가능성을 찾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했다.

한편, 대구상공회의소 기업경영지원협의회는 지난 2010년 9월2일 창립했으며, 현재 지역기업 임원·부서장 150여명이 가입돼 있으며, 업종 간 정보교류와 인적 네트워크 구축 지원, 기업실무 관련 경제·경영정보 제공, 업계 애로사항 수렴 등을 통해 기업경쟁력 강화 및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