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대구보건대 반려동물보건관리학과, ‘마약탐지견의 운용’주제 특강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09.28 11:06 수정 2024.09.29 11:48

↑↑ 이동훈 주무관이 대구보건대학교 영송관 1504호에서 '대한민국 마약탐지견의 운용'이란 주제로 마약탐지견의 역할과 공무원 시험 준비 과정에 대해 강의하고 있다. 대구보건대 제공
대구보건대 반려동물보건관리학과가 지난 25일 영송관 1504호에서 재학생의 진로 선택을 돕기 위해 탐지조사요원 이동훈 주무관을 초청해 '대한민국 마약탐지견의 운용'이란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채용연계형 주문식 교육과정으로, 반려동물 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에게 실질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반려동물 관련 공무원 시험 정보와 해외 취업 기회 등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강은 관세청 김해공항세관에서 탐지조사요원으로 근무하는 이동훈 주무관이 맡았다. 이동훈 주무관은 탐지견 훈련과 사양 관리, 마약탐지견의 역할과 일상 업무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했다.

또 이날 강의는 탐지견 분야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높이는 데 큰 기여를 했다. 이동훈 주무관은 관세청에 입사하기 위한 준비 과정, 서류 및 실기시험 준비 방법, 자격증 취득 방법 등 공무원 시험과 관련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또, 마약탐지견의 일상과 훈련 과정을 담은 다양한 영상을 준비해 특강에 흥미를 더했다.

특강에 참여한 반려동물보건관리학과 2학년 홍민경 학생은 “관세청에서 마약탐지견과 함께 일하는 이야기가 매우 흥미로웠고, 실무적 정보들을 상세히 설명해 줘 많은 도움이 됐다”며, “관세청 공무원이 되는 과정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서류 준비 과정부터 실기 시험까지 알게 돼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