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영천청년회의소, 제1회 유아 범죄예방 뮤지컬

김경태 기자 입력 2024.09.25 07:32 수정 2024.09.25 08:02

↑↑ 영천청년회의소는 24일 영천시민회관에서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생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유아 범죄예방 뮤지컬 ‘이상한 하루의 솔!랑!’ 공연을 개최했다.<영천시 제공>

영천청년회의소가 지난 24일 시민회관에서 어린이집 및 유치원생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유아 범죄예방 뮤지컬 ‘이상한 하루의 솔!랑!’공연을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영천시 후원으로 이뤄졌으며, 사건‧사고에 취약한 아동에게 각종 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게 하는 한편 상황별 대처법을 알려주는 등 범죄로부터 어린이들을 보호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진현 부시장은 “오늘 공연의 핵심은 ‘안돼요! 싫어요! 하지 마세요!’다. 아이들이 이 세 단어만 기억해줘도 성공이라고 생각한다. 시도 어린이가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도시, 아동친화도시 완성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김재현 회장은 “뮤지컬 공연을 통해 생활 속에서 아동들이 안전을 떠올리고, 범죄도 예방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영천청년회의소도 아이들과 함께 밝고 아름다운 지역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