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대구한의대 한방재활스포츠의학과, 필리핀 마닐라타임즈대와 MOU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09.11 08:26 수정 2024.09.11 09:37

이영익 학과장 “한방재활스포츠의학과 학생 K-MEDI 글로벌 인재로”
지속적 학술적 상호교류 및 협력 통해 ‘글로벌 인재 양성에 노력’

↑↑ 대구한의대학교 한방재활스포츠의학과와 필리핀 마닐라타임즈대학이 대구한의대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대구한의대 제공
대구한의대 한방재활스포츠의학과가 지난 9일 필리핀 마닐라타임즈대(총장 Dr. DANTE A. ANG)와 대구한의대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마닐라타임즈대의 요청으로 이뤄졌으며 △마닐라타임즈대의 한방 대체의학 관련 자격연수과정의 교육과정 개발에 관한 자문 서비스 제공 △한방재활관련 상호 공동연구 및 목, 어깨, 허리 및 무릎의 통증케어 프로그램 개발 등을 주요 내용으로 협약을 체결했으며, 한방재활스포츠의학과 학생들과 강의실에서 간담회가 진행됐다.

마닐라타임즈대 총장을 대신해 방문한 PhDc. MONICA V. ANG 부총장은 “대구한의대의 아름다운 캠퍼스를 방문하게 돼 너무 기쁘고, 앞으로 마닐라타임즈대에 대구한의대의 한방재활스포츠의학과와 같은 한방재활 및 대체의학 관련 학과를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MOU체결식에는 전 필리핀 보건부 차관인 Dr. MARIA FRANCIA M. LAXAMANA와 마닐라타임즈대의 학술 업무 담당교수(Ms. HONEY CHILLE)와 학생 유치 담당자(Ms. ANNABELLE) 등이 참석했다.

한방재활스포츠의학과 이영익 학과장은 “앞으로 마닐라타임즈대와의 지속적 학술적 상호교류 및 협력을 통해 한방재활스포츠의학과 학생이 K-MEDI 글로벌 인재가 되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