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2024 대한민국 독서대전 포항행정지원협 회의

김경태 기자 입력 2024.09.05 07:18 수정 2024.09.05 08:33

성공 행사 추진 의견 수렴
지원 체계 확립 위해 구성

↑↑ 포항시는 ‘2024 대한민국 독서대전 포항’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행정지원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포항시 제공>

포항시가 지난 3일 시청 연오세오실에서 ‘2024 대한민국 독서대전 포항’의 성공 개최를 위한 행정지원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행정지원협의체는 추진협의회, 실무추진단, 시민기획단과 함께 대한민국 독서대전 추진에 필요한 효율적 의견 수렴 및 지원 체계 확립을 위해 분야별 담당 부서 및 유관기관으로 구성된 조직이다.

이날 회의에는 송영희 평생학습원장을 비롯한 시청 내 관계 부서와 교육지원청, 문화재단, 청소년 재단 등 20여 명이 참여해 대한민국 독서대전 분야별 업무 지원을 위한 각자의 역할을 점검하고,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위한 유기적 업무 협조에 뜻을 모았다.

송영희 포항 평생학습원장은 “대구·경북 최초로 개최되는 대한민국 독서대전은 도서·출판계의 가장 큰 책 축제로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로 책에 대한 관심과 책 읽기 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보다 차별화되고 포항 특색을 살린 2024 대한민국 독서대전 포항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남은 기간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2024 대한민국 독서대전 포항 본 행사는 오는 27일~29일까지 영일대 해상누각 일원에서 펼쳐진다. 총 100여 개 출판사·서점·유관 기관이 참여하며, 이수지, 이금이, 장기하, 김선태, 전한길 등의 작가 강연, 뮤지컬, 그림책 공연, 야외 방 탈출 게임, 비치 라이브러리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 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립도서관과 대한민국 독서대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