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북소방본부, 소방안전 체험교육 확대 추진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09.04 15:47 수정 2024.09.04 15:47

완강기 체험 및 사용방법 중점교육 실시
연기질식 대비 대피‧조치요령 교육 강화

↑↑ 완강기_교육<경북도 제공>

경북소방본부는 최근 경기도 소재 숙박시설에서 발생한 화재로 인한 다수의 인명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도민의 생명 보호를 위한 소방안전 체험교육을 연말까지 대대적으로 확대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 확대는 건물 화재에 대비해 완강기 체험교육을 중점적으로 실시하고 연기질식에 대비한 대피요령 및 조치요령 교육을 집중적으로 실시하여 실질적인 도민의 화재 대처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

완강기 체험교육은 도민들이 직접 체험을 통해 완강기 사용법을 익히고, 화재 발생 시 실제 상황에서 당황하지 않고 안전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으며, 특히 초등 저학년 학생들에게는 화재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하고, 고학년 학생들에게는 완강기 사용법에 대한 숙달교육 위주로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각 소방서별로 완강기 사용법과 화재 대피요령 등에 대한 홍보활동을 적극 전개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도민들이 완강기 사용법을 잘 인식하고 숙달할 수 있도록 돕고, "완강기 교육 강조기간" 등을 설정해 관련 교육이 더 많은 주목을 받을 수 있도록 집중 홍보를 실시할 예정이다.

박근오 소방본부장은 “이번 소방안전 체험교육 확대 추진은 도민의 생명 보호를 최우선으로 해 안전교육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며“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도민들의 안전을 위한 다양한 소방안전교육과 홍보활동을 이어나갈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