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문경교육지원청-문경도시재생센터 업무 협약식

오재영 기자 입력 2024.08.28 09:36 수정 2024.08.28 09:59

문경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옥)은 문경시도시재생센터와 업무협약식을 가졌다,(문경교육지원청제공)

문경교육지원청이 지난 27일 오후 2시에 문경도시재생지원센터와 우호적 관계를 형성하고 지역 간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도시재생지원사업에 적극적 참여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교육프로그램 및 도시재생사업의 정보 공유와 양 기관의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상호 인적·물적 정보교류, 원활한 네트워크와 우호적 관계형성을 위한 인적교류 및 지원·홍보, 지역 아동 및 시민의 자발적 프로그램 참여 독려에 대한 협력, 기타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사업을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가은읍 지역특화재생사업의 일환으로 루미에르 체험 공원 활성화를 위한 외부 3D스크린 설치 시 교육청 그림수업 또는 아이들 모션 그래픽을 3D작업화하여 홍보할 예정이며, 오는 9월 24일, 10월 1일, 8.일 3회에 걸쳐 미로타운 요리프로그램을 운영, 주민 교류 증진 및 커뮤니티 거점공간을 운영한다.

이경옥 교육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문경 지역 도시재생 활성화와 양 기관의 상호협력 사업을 통해 문경교육이 한층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문경의 도시재생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