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문경에 전국 유도 꿈나무들 ‘총집합’

오재영 기자 입력 2024.08.20 07:36 수정 2024.08.20 07:43

제52회 전국초중고 유도연맹전 겸 국제 유·청소년 파견 선발대회

↑↑ 제52회 추계 전국초중고등학교 유도연맹전 겸 국제 유·청소년 파견 선발대회 개최<문경시 제공>

한국초중고유도연맹이 주최하고 경북유도회, 문경유도회가 주관하는 제52회 추계 전국초중고등학교 유도연맹전 겸 국제 유·청소년 파견 선발대회가 지난 19일~오는 23일까지 문경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되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한국초중고유도연맹에 등록된 전국 초·중·고등학교 유도 선수 2,000여 명이 남·여 단체전과 개인전으로 나뉘어 열전을 펼치게 된다. 이번 대회는 국제 유·청소년 파견 선발전을 겸하고 있어 한국 유도의 미래를 책임져 나갈 선수들의 열띤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대회 개회식은 지난 19일 오전 11시에 신현국 시장을 비롯한 한국초중고유도연맹 심완보 회장, 이정걸 시의장, 도·시의원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실내체육관에서 열려 대회 개최를 축하하고 전국 초·중·고등학교 유도 선수에게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신현국 시장은 “최대 규모의 유도 대회인 만큼 참가하는 선수들이 각자의 기량을 최대한 발휘해 좋은 성적을 거두기를 바란다”며 “대회를 마치고 나서는 즐거운 마음으로 문경새재와 봉명산 출렁다리 등 아름다운 문경의 관광지도 구경하고 화합을 돈독하게 하여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