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조현일 경산시장, 폭염대응 대한노인회지회 방문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08.06 13:19 수정 2024.08.06 14:02

기록적 폭염 지속 따라 노인회 지회 방문

↑↑ 조현일 경산시장(오른쪽 첫 번째)이 최근 경산시 지역에 연일 기록적인 폭염이 지속됨에 따라,
대한노인회 경산시지회를 방문해 어르신들의 건강을 살피고 있다. 경산시 제공

조현일 경산시장이 최근 경산 지역에 연일 기록적 폭염이 지속됨에 따라, 지역 내 어르신의 건강을 살피고 폭염 대비 점검을 위해 지난 5일 대한노인회 경산지회(회장 최재림)를 방문했다.

이날 방문은 재난 취약계층인 어르신을 위한 폭염 대책의 일환으로 어르신의 건강관리를 위해 충분한 수분 섭취와 무더위 쉼터 이용을 통해 폭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최재림 대한노인회 경산회장은 “시정을 살피느라 바쁘신 와중에도 불구하고 이 자리에 직접 찾아와 관심을 갖고 지원을 위해 노력해 주는 시장께 감사드리며, 경산지회에서도 한분 어르신도 피해 보는 일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조현일 시장은 “최근 연일 기록적 폭염이 이어져 지역 사회 어르신이 해를 입지 않을까 걱정이 많이 된다”며, “우리 어르신이 폭염으로 인한 피해를 보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대한노인회 경산지회와 협력해 폭염 대응을 강화하고 어르신 복지를 우선적으로 고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산시는 지난 달 31일부터 관내 경로당을 대상으로 행복선생님을 통해 경로당 시설점검, 폭염대비 국민행동요령 안내, 어르신 안부 확인 등 폭염 피해에 대비하기 위한 선제적 조치에 돌입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