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문경 물놀이장 및 물놀이터 ‘인기몰이’

오재영 기자 입력 2024.08.03 14:07 수정 2024.08.04 10:27

영강어린이물놀이 축제‧흥덕생활공원 어린이 물놀이터 ‘핫플’

↑↑ 문경 물놀이장 및 물놀이터 ‘인기몰이’<문경시 제공>

문경시에서 운영 중인 영강어린이물놀이 축제장과 흥덕생활공원 어린이 물놀이터가 아동들의 여름철 핫 플레이스로 인기몰이 중이다.

영강어린이물놀이축제는 2023년에 이어 2회 째로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에게 시내에서 즐길거리를 선사하기 위해 지난 달 27일~이달 18일까지 (매주 수요일 휴장)유아 및 어린이 무료 물놀이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연령대별로 깊이를 달리한 대형 조립식풀장 2개 소와 유아용 풀장, 신장 140㎝이상 아동이 이용할 수 있는 대형 워터슬라이드와 유아전용 슬라이드, 이벤트 존 및 다양한 놀이기구 등 영유아부터 청소년까지 즐길 수 있다.

물놀이장을 이용하는 아동의 피부 보호를 위해 대형풀장에 그늘막을 설치하였으며 보호자들을 위해 몽골텐트 쉼터에 썬베드, 테이블, 의자, 정수기 등을 비치해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고 있으며 샤워장, 탈의실을 마련했으며 주말에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마술쇼, 벌룬쇼, 물총싸움 등 이벤트를 통해 이용객의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문경시는 어린이들의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해 흥덕생활공원 가족센터 어린이 물놀이터를 올 7월 25일 개장해 운영하고 있다.

흥덕생활공원 가족센터 어린이 물놀이터는 1층 어린이놀이터, 2층 유아놀아터, 휴게공간을 조성하고 7월 25일~8월 25일까지(매주 월요일 휴장) 물놀이터를 운영한다. 

어린이 물놀이터는 정글조합놀이대, 워터슬라이드, 우산조형분수, 워터건, 버켓워터플레이, 야자수버켓분수 등 6종의 다양한 놀이기구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이용 방법은 현장접수를 받고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가족센터 554-5591로 문의하면 된다.

영강어린이물놀이 축제 및 흥덕생활공원 가족센터 어린이 놀이터는 무료로 운영하고 있으며 상수도 수돗물을 사용, 잔류염소 검사와 수질검사를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물을 수시로 교체하는 등 철저한 수질 관리에도 힘쓰고 있으며 안전관리요원, 의료인원을 상시 배치하여 사고 발생 시 신속 대응체제를 갖추고 있다.

송희영 여성청소년과장은 “현재까지 6,000여 명 이용객이 물놀이장 및 물놀이터를 방문했으며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시설물 안전관리와 수질관리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