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대구대, 디자인 선과 안전분야 서비스디자인 플랫폼 개발 ‘맞손’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08.01 12:51 수정 2024.08.01 13:06

↑↑ 대구대학교 서비스디자인연구소가 디자인 전문기업 디자인선(design;sun)과 공공 및 산업 안전분야 서비스디자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대구대 제공
대구대 서비스디자인연구소가 디자인 전문기업 디자인선(design;sun)과 공공 및 산업 안전분야 서비스디자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안전분야에 적용 할 서비스디자인 혁신 통합 플랫폼 개발을 통해 공공 및 산업분야의 서비스 수준을 향상하고 이를 통해 학생들의 전공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공공기관의 대국민 서비스 수준 향상 ▲산업현장의 무재해 근로 환경 서비스 구축 ▲서비스디자인 교육 프로그램 개발 ▲서비스디자인 분야의 인재 육성 등 산업현장 및 공공 서비스 영역에서의 안전분야 서비스디자인과 관련한 협력을 추진한다.

유상원 소장은 “이번 협약은 학생들이 현장에서 필요한 실무 경험을 쌓고 디자인 마케터와 서비스디자이너로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디자인 선과의 협력으로 인턴십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취업을 통한 사회 진출에도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