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대구교육청, ‘지속가능 가족공동체 형성 슬로건 공모전’수상작 시상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07.30 13:39 수정 2024.07.30 13:54

강은희 교육감 “가족 친화적 가치 확산시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

↑↑ 강은희 대구시교육감(가운데)이 시교육청 여민실에서 ‘지속가능한 가족공동체 형성 슬로건 공모전’ 수상작에 대한 시상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교육청이 지난 29일 오후 청 여민실에서 ‘지속가능한 가족공동체 형성 슬로건 공모전’수상작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는 지난 6월 10~28일까지 진행돼 학생, 학부모, 교직원, 일반시민 등 총 688명이 참여했으며, 1차 심사 결과 선정된 9편의 작품을 대상으로 지난 15~19일까지 1,287명이 참여한 시민 투표를 통해 최우수상 1편, 우수상 3편, 장려상 5편을 교육감상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공모 내용은 ▲미래세대 가족 형성에 대한 긍정적 인식 함양 ▲저출생 및 고령화사회 대비 책임있는 시민으로의 역할 ▲현재 가족의 가치와 행복 체감이 미래 가족 형성에 긍정적 가치와 태도로 이어진다는 의미를 담은 20자 내외의 문구였다.

또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작품은 향후 대구교육청의 가족 친화적 가치 확산을 위한 정책 사업에 활용 될 예정이며, 교육감상 수상자 9명에게는 문화상품권을, 공모에 참여해 의미 있는 슬로건을 제출한 500명을 다품상으로 선정해 1만 원권 모바일 쿠폰을 시상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저출생과 급격한 인구감소는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성을 위협하는 절박한 문제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가족 친화적 가치를 확산시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가족의 가치와 행복을 널리 알리기 위해 개최한 슬로건 공모전에 동참해 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