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적경제와 함께 시원하고 건강한 ‘영주 시원(ONE)축제’

정의삼 기자 입력 2024.07.30 09:52 수정 2024.07.30 18:14

영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내달 1일까지 축제장 내 홍보부스 운영


영주 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한대규)가 30일~내달 1일까지 ‘2024 영주 시원(ONE)축제’에서 사회적경제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사회적경제와 함께하는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나기’를 주제로 운영되는 이번 행사는 영주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홍보와 참여 이벤트 진행을 통해 시민의 사회적경제로의 접근성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홍보 부스에서는 ▲시원한 여름나기(인견 제품 전시) ▲건강한 여름나기(농특산물, 홍삼 제품 전시) ▲환경을 지키는 사회적경제(제로웨이스트 제품, 친환경 제품 전시) ▲인스타그램 팔로우 이벤트 ▲사회적경제 오행시 이벤트 ▲뽑기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박남서 시장은 “이번 행사가 시민이 사회적경제가 멀리 있는 것이 아닌 삶 가까이에 있는 가치임을 인식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나아가 사회적 가치 실현을 통해 지역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사회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주시는 시원 축제가 기간(7.27.~8.4.) 행사장에서 청년 창업·취업 관련 부스를 운영한다. 부스에는 넥스트로컬, 경북살이 청년실험실, 스택스(STAXX), 동양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등 청년 관련 기관 단체가 참여해 창업·취업 사업 홍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