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2024년 영재교육 학부모 특강 개최

김경태 기자 입력 2024.07.25 09:49 수정 2024.07.28 09:45

↑↑ 2024년 영재교육 학부모 특강 개최<영천교육지원청 제공>

영천교육지원청이 지난 23일  4층 대회의실에서 영재교육원, 영재학급 학부모 및 관내 희망 학부모 40명을 대상으로 학부모 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특강에서는 ‘영재와 창의성’을 주제로 강이철 교수(경북대)의 강의가 진행되었다. 강 교수는 코로나-19환경이 아이들 발달에 있어 결정적 시기(critical period)를 방해하여 현재 나타나고 있는 아이들의 발달 지연 현상의 심각성을 지적하면서, 자녀들이 주위와 상호작용 하면서 호기심과 재능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을 강조하였다. 

또한, 부모가 자녀와 함께 있는 경우 자녀가 더욱 안정감을 느끼고 자유롭게 환경을 탐색하며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환경이 제공될 수 있다고 하며, 어린 자녀의 경우 부모가 자녀와 함께 있는 환경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마지막으로 우리 사회에서는 노력으로 얻게 되는 영재인 자아 실현형(Self-Actualized Creative Person)인 창의적 인물을 길러야 함을 강조하였다.

김희수 교육장은 “영재교육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고 오늘 참석해 주신 학부모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미래 사회를 주도할 인재는 오늘 주제인 창의성과 포용성을 갖춘 인재다. 영천에서 전 세계를 주도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부모도 자녀에 대한 많은 격려와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