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임베디드연구원, 모빌리티 산업 취업 연계 전문인력 양성교육 개강

김경태 기자 입력 2024.07.18 11:12 수정 2024.07.18 11:16

R&D전문과정, 행정 전문과정 등 2개 분야 대한 전문인력 양성과정
지역 모빌리티산업 수요 기반한 지역인재 양성 및 일자리창출 목표

↑↑ R&D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경북자동차임베디드연구원 제공>

경북자동차임베디드연구원(이하 연구원)이 연구원에서 운영되고 있는 교육훈련사업에 대해 지난 달 24일부터 본격 개강했다.

2024년 시·군특화맞춤형 일자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는 이 사업은 경북도와 영천시 위탁을 받아 연구원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지역 내 모빌리티산업 도약을 위해 지역기업 수요에 기반해, 지역 내 미래모빌리티분야 개발전문가 양성을 위한 R&D전문과정, 회계·총무 등 행정분야 실무자 양성을 위한 행정전문과정 등 총 2개 과정으로 구분해 진행된다.

특히, R&D전문인력 양성과정의 경우 영천 지역에 소재한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와 연계해 이론 중심의 훈련방식을 배제하고 지역의 연구 인프라를 활용한 실무중심의 교육커리큘럼 구성을 통해 교육의 만족도를 한층 높이고자 했다.

지역 내 모빌리티산업 취업희망자를 대상으로 총 25명(R&D전문과정 9명, 행정전문과정 16명)의 인원이 모집돼 진행되고 있으며, 오는 8월 16일까지 각 150시간씩 교육훈련이 진행 될 계획이다.(R&D전문과정 6/24~7/26, 행정전문과정 7/15~8/16)

교육수료생을 대상으로는 향후 지역기업 초청 컨설팅, 취업교류회 행사 등 다양한 교류활동을 병행하며 교육수료 이후 취업연계를 통한 지역 일자리 창출을 도모 할 예정이다.

연구원은 해당 교육훈련사업의 운영기관으로, 교육수료생이 취업 이후로도 지속적으로 본인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연구원에서 운영중인 기타 다양한 사업과 연계한 다양한 지원체계를 구축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