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정치

박형룡, 민주 대구시당위원장 출마 “대구서 대선 승리 기적을”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07.09 15:01 수정 2024.07.09 15:05

↑↑ 박형룡 더불어민주당 대구 달성군지역위원장이 민주당 대구시당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차기 대구시당위원장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 박형룡 더불어민주당 대구 달성군지역위원장이 민주당 대구시당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차기 대구시당위원장 출마를 선언하고 지지자들과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박형룡 더불어민주당 대구 달성지역위원장이 9일 민주당 대구시당 차기 시당위원장 출마를 공식화했다.

박 지역위원장은 이날 민주당 대구시당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구 민주당이 대선 승리의 결정타가 되는 기적을 만들겠다”고 출마의 변을 밝혔다.

그는 또 “대구에서 기적을 만들기 위해서는 확고한 리더십이 필요하다”며, “강단 있고 소신 있는 리더, 비전 제시 능력을 갖춘 소통형 리더, 행동하는 정책전문가로 대구시당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박 지역위원장은 대구시당 목표로 지방선거 70석, 대선 득표율 25% 획득을 위한 기반 조성 등을 제시했다. 공약으로는 당원지원국 설치, 대구·경북 상위권 비례 2석씩 확보 등을 내걸었다.

영덕 출신인 박 지역위원장은 대구 심인고와 경북대를 졸업한 뒤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 정책조정실장 등을 지냈다.

민주당 지명직 최고위원인 강민구 대구시당위원장 후임인 차기 시당위원장 출마 예정자는 박 지역위원장과 서재헌 전 민주당 대구시장 후보, 허소 대구 중·남구지역위원장 등이 거론된다.

민주당 대구시당위원장은 오는 21일 선출된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