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제

대경경자청, DGFEZ 입주기업 역량강화 교육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07.06 15:48 수정 2024.07.07 10:16

국내외 최신 동향 파악·제공
신기술·신제품 개발 유도

↑↑ 김병삼 대경경자청장(앞줄 여섯번째)이 'AI가 만드는 생산성 혁명'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2024년 DGFEZ 입주기업 역량강화 교육'을 갖고 단체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경경자청 제공
대경경자청이 지난 5일 영천 한중엔시에스에서 'AI가 만드는 생산성 혁명'이라는 주제로 '2024년 DGFEZ 입주기업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 제조산업 특성에 맞춘 신기술(AI, 로봇, 미래모빌리티 등) 미래 성공전략 및 최신 산업동향 공유로 입주기업의 혁신성장과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기업 대표 및 실무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강의를 맡은 정두희 임팩티브AI 대표이사는 “인공지능(AI)과 로봇 등 첨단 기술이 발달하면서 우리의 역할은 물리적 공간뿐 아니라 시스템적인 측면에서도 획기적인 변화가 일어나고, 그에 따른 혼란이 불가피하지만 끊임없이 질문을 던지면서 새로운 기회를 더 많이 만들어내는 지혜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AI와 로봇 기술이 이끄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기업이 나아갈 방향과 과제 등 어떻게 미래를 대비해야 하는지 다양한 사례를 들어 강의했다.

김병삼 청장은 “경자청 개청 이래 16년간 ICT·로봇, 의료·바이오, 미래모빌리티 등 전략산업을 중점적으로 육성·추진하고 있으며, 오늘 전략산업 현장에서 실시하는 교육이 입주기업의 혁신 성장과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산업 현장을 찾아가는 수요응답형 교육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