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제

대구경북중기청, 온누리상품권 판매 촉진· ‘대구로’ 활성화 협약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07.04 19:27 수정 2024.07.07 09:30

↑↑ 대구·경북중소벤처기업청 전경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4일 대구 서구에 위치한 인성데이타(주) 1층 대회의실에서 대구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 인성데이타(주)와 함께 온누리 상품권 판매촉진 및 대구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전통시장과 상점가의 활성화를 목표로 하며 이후 온누리 상품권 판로 확대 및 대구 전통시장 온라인 매출 증대를 위한 다양한 협력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협약을 통해 전통시장 및 상점가의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확대를 위한 공동 노력을 강화할 것이며 대구로 전통시장관에서 카드형 온누리 상품권 결제 시 추가 할인 적용 등 소비자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대구로' 애플리케이션에 팝업 광고 게시, '대구로' 택시 차량 랩핑 광고 등 온·오프라인 홍보를 통해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결제 시 추가 할인 혜택 등을 확대하기로 했다.

이은청 대경중기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전통시장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중요한 발걸음을 내딛었다”며, “특히 각 기관이 협력해 대구지역 전통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고 나아가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