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영양, 드림스타트 영양교육&부모교육

김승건 기자 입력 2024.06.27 14:43 수정 2024.06.27 14:46

지역자원 활용 가족이 함께하는 프로그램

↑↑ 2024년 드림스타트 영양교육 및 부모교육 실시<영양군 제공>

영양군이 지난 26일 장계향문화체험교육원에서 드림스타트 아동과 부모 44명을 대상으로 영양교육 및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드림스타트 아동 대상 영양교육은 다양한 식재료를 이용한 요리체험을 경험하게 하기 위해 군 지역 자원인 음식디미방 조리체험(가제육)과 전통음식 식사체험(연잎밥)을 통해 아동과 부모가 함께 소통하고 체험하는 방식의 영양교육으로 진행됐으며, 영양 로컬푸드 직매장과 연계하여 채소로 만든 잼세트와 계란을 제공했다.

또한 부모교육은 그림책 스토리텔러 전문가를 초빙하여 그림책 심리를 활용한 자녀 이해 소통법과 동물 가족화 그리기 활동을 통해 가족 구성원의 특징과 이해를 돕는 활동으로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아동은 “전통음식을 직접 만들어 보니 재미있었다. 앞으로는 편식하지 않고 음식을 골고루 먹어야겠다”며 “부모님과 함께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시간을 가지게 해주어 너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오도창 군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올바른 자녀 성장을 위한 부모의 역할이 중요함을 다시 한 번 인식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의 교육과 체험을 통해 아동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