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영진전문대, 대구시티밸리산단과 산학 협력 ‘맞손’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06.27 13:44 수정 2024.06.27 14:32

↑↑ 영진전문대학교가 대구시티밸리산업단지관리공단과 상호 발전을 위한 산학 협약을 체결하고 관계자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영진전문대 제공
영진전문대가 지난 26일 대구시티밸리산업단지관리공단과 산학 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에 본격 나선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대구시티밸리산업단지관리공단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동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공단 주력산업에 대한 인력양성과 주문식교육, 외국인 근로자의 교육, 외국인 유학생의 취업 등 인적 교류와 상호 발전을 정보 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파트너십을 발휘하기로 했다.

또 영진전문대 기업지원센터를 활용한 시제품 개발 및 제작 지원 등 대구시티밸리산업단지관리공단 주력산업 분야의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최재영 총장은 “대학과 근거리에 위치한 대구시티밸리산업단지관리공단과 손을 잡고 대학이 보유한 인적 물적 인프라를 활용해 기업체 경쟁력을 향상하는데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며, “공단 기업체 재직자의 평생학습과 자기 계발을 위한 지원에도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티밸리산업단지관리공단은 대구 북구지역 검단산업단지, 금호워터폴리스와 동구지역의 이시아폴리스, 율하도시첨단산업단지 등 4개 산업단지의 관리와 입주업체의 생산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