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소중한 가족과 함께 소통하는, 소소한 가족 해피캠프

오재영 기자 입력 2024.06.25 06:45 수정 2024.06.25 08:25

문경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 해피캠프 개최

기초학력지원센터는 소중한 가족과 함께 소통하는 소소한 가족 해피캠프를 개최했다(문경교육지원청제공)

문경교육지원청 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가 지난 22일~23일, 문경, 상주 지역 학습지원대상학생 가족을 대상으로 ‘2024 소중한 가족과 함께 소통하는, 소소한 가족 해피캠프(Happy Camp)!’를 개최했다.

이번 해피캠프는 문경교육지원청 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의 찾아가는 학습코칭 서비스를 이용하는 학생 및 학습지원대상학생 가족 15팀을 대상으로 운영되었다. 대구 스파밸리 및 삼성라이언즈파크에서 진행된 이번 캠프는 가족과 함께 하는 체험 및 소통의 시간을 통해 가족 간 이해와 화목을 도모하고, 가족 구성원의 관계 개선을 통해 학생의 정서적 안정을 돕기 위해 기획되었다.

가족 캠핑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캠프에서는 가족 워터파크, 야구 경기 관람, 가족 레크레이션을 통해 가족과의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가족 구성원 간 배려와 협력을 통해 관계를 개선할 수 있었다. 더불어 자연 속 산책, 동물과의 교감, 가족 팝아트 액자 만들기 등 체험을 통해 정서적 안정을 찾는 기회가 되었다.

문경교육지원청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장 박진구 교육지원과장은 “가족과의 긍정적 상호작용과 관계 개선이 학생의 정서적 안정에 매우 중요하다. 이번 캠프를 기회로 가족 구성원간 대화의 시간을 많이 가졌으면 한다. 센터에서도 학생의 정서적 안정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