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제

경북테크노파크, 저출생 극복 캠페인 성금 모금 홍보 활성화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06.19 13:42 수정 2024.06.19 14:18

↑↑ 하인성 경북TP 원장(오른쪽 다섯번째) 등이 에스엘 경산 R&D센터에 방문해 저출생 극복 캠페인 '온 국민이 함께하는 만 원 이상 기부 운동'을 홍보하고 단체기념촬영하고 있다. 경북 TP 제공
경북TP가 지난 18일 에스엘 경산 R&D센터를 방문, 저출생 극복 캠페인 '온 국민이 함께하는 만 원 이상 기부 운동'을 홍보하고 에스엘 임직원이 성금 모금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했다.

'온 국민이 함께하는 만 원 이상 기부 운동'은 한국의 저출생을 심각한 사회문제로 인식함에 따라 저출생 심화 원인에 대해 대응하고 해외 정책 우수사례 벤치마킹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기 위한 성금을 모금하고자 시작된 기부 운동이다. 이번 기부 운동의 특별한 점은 저출생 극복을 위한 온 국민 공감대 형성이 필요한 기부 운동으로 소액으로도 참여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경북테크노파크는 지역산업 육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설립된 지역혁신기관으로, 전사적 사회적책임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사회적책임경영의 일환으로 온 국민이 함께하는 기부문화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저출생 극복 성금 모금에 동참하고 있다.

하인성 경북TP 원장은 “경북테크노파크도 저출생 극복에 뜻깊게 참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경북의 저출생 극복을 위해 도청과 함께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