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제

대구조달청·정부조달기술진흥협회, 혁신기업 판로지원 합동 설명회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06.13 18:06 수정 2024.06.16 09:05

방형준 청장 “혁신기업의 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터”

↑↑ 대구지방조달청이 정부조달기술진흥협회와 합동으로 대구·경북지역 혁신제품 지정기업을 대상으로 혁신기업 판로지원을 위한 설명회가 열리고 있다. 대구조달청 제공
대구지방조달청이 13일 정부조달기술진흥협회와 합동으로 대구·경북지역 혁신제품 지정기업을 대상으로 혁신기업 판로지원을 위한 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합동 설명회는 혁신기업의 공공판로를 지원하는 제도를 안내한 뒤 혁신제품의 실질적 성장지원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설명회에서는 지난 3월 기존 우수조달물품 지정기업 뿐 아니라 혁신제품 지정기업에 대한 지원도 포괄하는 기구로 역할을 확대한 협회의 지원방안과 혁신제품 단가계약 체결을 통한 나라장터 쇼핑몰 공급, 공공조달길잡이 등 혁신제품의 공공판로 확대를 위해 조달청이 수행하는 다양한 지원제도를 안내했다.

설명회에 참여한 ㈜에코윈 등 12개 혁신기업은 혁신제품에 대한 홍보를 보다 더 강화해 줄 것을 요청했다.

방형준 대구조달청장은 “기술 혁신성이 뛰어나고 공공서비스 개선효과가 큰 혁신기업이 공공조달시장을 넘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를 바란다”며 “정부조달기술진흥협회와 협업을 통해 혁신기업의 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