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북교육청, 2024년 재산업무 담당자 현장 체험 연수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05.30 10:23 수정 2024.05.30 14:55

↑↑ 경북교육청, 2024년 재산업무 담당자 현장 체험 연수<경북교육청 제공>

경북교육청이 지난 29일~31일까지 울릉도 일원에서 도내 교육지원청 재산업무 담당자 2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재산업무 담당자 현장 체험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도 교육청과 교육지원청에서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재산업무 담당자의 사기를 진작하고, 업무에 대한 동기 부여와 직무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독도교육원 건립으로 우리 땅 독도 교육의 중심지로 변신 할 (구)울릉초 장흥분교장과 울릉초 그린스마트스쿨 사업에 따라 임시 교사로 활용 중인 (구)울릉중학교를 방문, 폐교 활용 우수사례를 살펴보고, 효율적 공유재산 관리를 통한 교육환경 조성과 지역사회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나리분지 등 울릉도 천혜의 자연경관과 문화 체험을 통해 재산업무 담당자에게 힐링의 기회를 제공하고 독도박물관 방문으로 올바른 역사관을 형성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강정진 재무과장은 “이번 현장 체험 연수를 통한 소통과 정보 공유로 재산업무 담당자의 사기와 업무역량이 강화되고, 현장에서 더욱 활기차게 일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