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경산삼성현배 전국 생활체육 배드민턴대회 ‘성료’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05.28 12:04 수정 2024.05.28 12:24

전국 동호인 경산 건강도시브랜드 가치 체험

↑↑ 경산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3회 경산 삼성현배 전국 생활체육 배드민턴대회'가 진행되고 있다. 경산시 제공
'제3회 경산 삼성현배 전국 생활체육 배드민턴대회'가 지난 25~26일 경북 경산실내체육관에서 경산체육회 주최, 경산 배드민턴 협회 주관으로 성황리에 개최하고 마무리했다.

생활체육의 저변확대와 시민의 건강증진을 목적으로 매년 개최되고 있는 대회는 초보자부터 상급자까지 다양한 실력을 갖춘 선수들이 참여한 가운데 남자, 여자, 혼합 개인 복식 경기가 연령별(20~50대), 급수별(A~D)로 진행됐다.

이번 대회를 통해 전국 11개 시·도에서 동호인 800팀이 참여해 평소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며 선의의 경쟁을 펼치고 다양한 계층의 선수들이 화합과 친목의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전국 각지에서 모인 1400여 명 선수들은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항성 도시인 경산의 글로벌 건강도시브랜드 가치와 시민 중심 행복 도시 경산을 체험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한편, 경산시는 배드민턴을 비롯한 다양한 생활체육을 시민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체육시설 인프라 확충은 물론 경산의 위상을 뽐낼 수 있는 스포츠 마케팅 추진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