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대구한의대, ㈜제이엠커리어 대구지사와 청년취업 활성화 ‘맞손’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05.20 10:51 수정 2024.05.20 12:21

↑↑ 대구한의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제이엠커리어 대구지사가 청년취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한의대 제공
대구한의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최근 ㈜제이엠커리어 대구지사(대표이사 윤종만)와 청년취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주요 내용은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취업 지원 협력체계 구축 ▲취업 활성화를 위한 일경험 프로젝트 운영 ▲정부 고용지원사업 참여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기타 양 기관의 상호 발전에 필요한 제반 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또 이번 협약으로 ㈜제이엠커리어 대구지사에서는 대학 내(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국민취업지원제도 출장 상담소를 운영하며 4학년 재학생에 대한 취업상담과 경력개발, 취업알선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제이엠커리어가 보유하고 있는 동대구역 인근 상담 공간과 기업체를 활용해 졸업생에 대한 취업지원 서비스도 강화 할 예정이다.

김홍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앞으로도 취업 유관기관과 연계한 협업을 강화해 재학생 및 미취업 졸업생에 대한 충분한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으로 실질적 청년 일자리 창출 성과가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